세일즈맨은 고객으로부터 몇번을 거절 당하면 그 고객을
포기하게 될까? 연구에 따르면 단 한 번의 거절로 포기한
사람은 48%, 두 번을 거절 당하고 포기한 사람은 25%,
세 번까지 도전했다가 포기한 사람은 15%였다.
세 번 이내에 포기한 사람은 88%였다.
그런데 세 번이나 거절을 당하고도 포기하지 않은
12%가 전체 매출의 80%를 올린다고 한다.
철사를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하면 힘들게 연장을 사용하지
않드라도 언젠가 뚝 끊어진다. 바로 임계점이 있는 것이다.
인간관계에서도 마찬가지다. 한 번만 더 미안하다고 말하면
용서해주려고 했는데 딱 그 순간 그만 두는 사람이 있다.
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면 원하는 상태로 변화가
일어나는 순간 즉 임계점이 있다.
인간관계든 비즈니스든 임계점을 넘기가만 하면 순간적으로
상황을 역전시킬 수 있다.
변화를 일으키고 싶다면 반드시 에너지를 투입해야 한다.
성공한 사람들은 임계점을 가정하고 한계돌파를 시도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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